통도사 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단연 여기. 무조건 한번 와봐야 할 곳.
매년 1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양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통도사를 관광하시고 나면 다음에는 당연히 인근의 식당 또는 카페를 찾으실 겁니다. 통도사 근처에도 멋있는 카페도 많고 식당도 많습니다. 그런데!! 희소식이 생겼습니다.
울산함양고속도로라고 들어보셨나요? 2021년 12월에 울산함양고속도로가 밀양까지 일부 개통이 되면서 배내골 IC도 개통이 되었는데 덕분에 통도사에서 너무 쉽게 배내골까지 오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내골은 다들 잘 아시다시피 밀양 식수원으로도 쓰이는 1급수 맑은 계곡물을 자랑하는 영남 최대의 계곡이지요. 도로가 생기기 전까지는 대한민국 4대 오지로 불릴 정도, 심지어는 신차 테스트용으로 다니던 곳이랍니다. 이런 비경이라고 불릴 정도의 명소가 울산함양고속도로 배내골IC 덕분에 접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통도사IC에서 서울방향으로 올리자마자 밀양/울산으로 가는 길이 바로 나타나고 밀양방향으로 가시면서 신불산터널(국내 6위 길이의 터널입니다)을 지나자마자 바로 배내골IC가 있습니다.
이 배내골IC에 내리면 바로 보이는 첫 집이 바로 베네치아, 카페 토르첼로입니다. 맛집과 멋집 카페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 베네치아입니다.
맛집으로는 베네치아 사계절 식당입니다. 제일 인기좋은 단품메뉴로는 시골한우국밥이며 도토리묵과 더덕동동주도 다른 식당과 차원이 다른 맛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어떤 메뉴를 선택하셔도 만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골한우국밥(12,000원)
우리 시골에서 먹던 전통적인 한우소고기국밥으로 단지 이것때문에 고속도로를 타고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맛보시고 포장이 가능하니 포장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도토리묵(15,000원)
별식으로 가장 인기있는 품목인 도토리묵, 이 묵도 전국 도토리묵 찾아 일가견있는 분께서 엄지척해주셨습니다.
더덕동동주(12,000원/1되)
23년간 한번도 끊기지 않고 거래해 온 도가에서 만든 동동주입니다. 이 맛을 못 보고시고 가면 후회막심하십니다.
식사가 끝나시면 바로 옆 카페 토르첼로에서 탁 트인 계곡뷰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경치로 따지면 대한민국에 이만한 곳이 없다고들 말씀하시는 곳이랍니다. 또한 고양이쉼터가 있어서 예쁜 고양이들을 감상하실 수도 있답니다.
통도사에서 관광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배내골 베네치아를 같이 즐겨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 베네치아는 식당과 카페 외에도 숙박시설(14객실), 대중소 회의실, 3개의 운동장, 그리고 여름 평상이 있어서 혹 단체나 가족모임이 있으시다면 답사 겸으로 미리 보시는 것도 좋으실 겁니다.
- 통도사 단체관광에서 식사 및 휴식공간을 찾으신다면 단체연회실을 예약하세요~